학기말 미술시간에 딱 좋은 활동 추천입니다! (6학년 기준 1차시 소요)

활동 순서
1. 아이패드로 그리고 싶은 캐릭터 검색
2. A4 절반 크기로 구상지를 나누어주고 밑그림 그리기+색 조합해보기
(이때 너무 많은 색은 사용하지 않도록 사전 안내 ->작은 사이즈 스티커에 그리기가 어렵기 때문)
3. 그립톡 바탕 스티커에 직접 그리고 네임펜 또는 색연필로 꼼꼼하게 색칠
(네임펜으로 테두리 선 딴 후에는 스케치한 연필 자국은 꼭 깔끔하게 지우기)
사용 후 느낀 제품의 장점과 팁!
1. 그립톡 배경을 그릴 수 있는 스티커가 4장이나 들어있어서 학생들이 부담을 많이 갖지 않고 여러번 시도해볼 수 있음
2. 학교폭력예방교육, 친구사랑의 날 등 학교/학급 행사와 연계한 미술 활동도 가능함.
3. 예산에 여유가 있다면 한 사람당 2개씩 만들어서 친구와 서로 교환하는 시간을 마련해도 좋을 듯 합니다. 생각보다 금방 만들 수 있어서, 일찍 끝낸 학생들이 하나 더 만들고 싶다고~ 이야기를 계속 하더라구요^^
사용 시 아쉬웠던 점!
1. 그립톡을 최대로 늘렸을 때의 높이가 생각보다 높지 않아, 손이 큰 고학년 학생들이 실제 사용하기엔 불편할 수 있겠다고 생각됨. (아이들도 그립톡을 보더니 생각보다 작다면서, "이게 최대예요?!"를 몇번이나 물어봤습니다..)
-> 현관문 등에 붙여 가벼운 장바구니나 마스크를 걸어놓는 용도로 활용 가능하다고 설명해주니 아이들도 열심히 참여했습니다.
사용 총평
: 간단하고 모두가 즐거운 미술활동으로 딱입니다! 고학년 뿐만 아니라 저학년들도 어려워하지 않고 손쉽게 할 수 있는 활동이라 내년에 어떤 학년을 맡게 될 지 모르겠지만 또 하고 싶은 활동으로 찜 해놨습니다.

댓글